본문 바로가기
찍사/K20D

LED 링플래시~ 호루스벤누 MR-48H

by 신의손길 2012. 6. 22.

리뷰까지는 아니고, 구입했기에 간단한 사용감 정도로... 정리.

옥션에서 질럿심. 54,840원에 득. 


 [ ▼ ] 기본 구성품


 [ ▼ ]  건전지(AA x 4) 넣고 ON (실제 상황과 비슷하게 보이게 하려고, 명부/암부 조절했음)


 [ ▼ ]  장착전에 이런 브라켓을 돌려서 달아줘야 함


 [ ▼ ]  안에 LED가 2열인데, 내껀 좌측/우측/둘다 고르는거. 다른 제품에 안쪽/바깥쪽/둘다 인 제품도 있음.


 [ ▼ ]  다시 뺄 때 필터랑 같이 돌아버리기도...Orz


 [ ▼ ]  아래부터 샘플사진 - 사용장비 : K20D/DA 17-70 F4/CBL/58AF-1, 조명 : 주광 형광등 


 [ ▼ ]  샘플 사진  : 많은 부위를 밝혀주지 못한다(촬영거리는 대략 1M 내외).


 [ ▼ ]  샘플 사진 : 스트로보는 천정바운스. 전체적으로 화이트밸런스에는 영향을 거의 안끼친다고 봐도 되겠다.
 문제라면 사진 자체가 좀 허옇게 된달까... LCD는 사진에서 논외로 하는 것이 옳겠다.


 [ ▼ ]  샘플 사진  : 이 녀석이 CBL 이다. 화밸 잡아준다. 사진처럼 뒷 배경을 깜깜하게 만들어주는 링플래시! (왼쪽 ON)


 [ ▼ ]  샘플 사진  :  순서데로(스트로보/링플래시)  (off/off) (off/on) (on/on) 천장 바운스시의 그림자 제거에 효과유
 


 [ ▼ ]   30mm 렌즈인데, 렌즈의 필터 때문인지 구경때문인지 비네팅이 발생한다.


 [ ▼ ]   (이하 사진부터 링플래시만)무광의 피사체에 근접촬영시 상당히 효과적.


 [ ▼ ]   그러나, 피사체가 유광 일 경우는 해롭다 ㅡ_-)-);;


 [ ▼ ]   촬영각도/위치도 꽤 감안해야 한다. 아랫쪽은 밝고, 윗쪽은 어둡고...Orz


이상이 호루스벤누 링플래시의 간단한 포토리뷰.

정리하자면,

잘만 쓰면 근접촬영/제품촬영 등의 액세서리로 나름 GOOD.

용도가 꽤 제한적이고, 제품의 품질/구성물 등이 만족스럽진 못한 것(가격을 감안하면 안 BAD)이 BAD.


비교적 저렴하고, 제품 촬영이나 접사를 많이 한다면 한 번쯤은 구매해봐도 괜찮을 듯 하다.



[UPDATE - 2012/06/29]

몇 번의 사용중 켠 직후 밝기가 눈에 띄게 줄어드는 문제점이 발견되었다.

해서, 뜯었다. 구조와 상태를 알아야 고치던 말던..

내꺼니까~ 내맘데로 뜯어도 됨. A/S는 물건너 가지만.. ㅡ_-)-);;


유사모델의 LED 제원을 보면 3.6V/30mA. 배터리는 통상, 2차 전지의 최대 방전전류량이 1C이니 결론적으로..

별도의 충전기가 필요하지만, Li-Po 3.7V(1cell)에 1700mA 이상인 제품을 쓰면, 무난하겠다. 


개조 후 다시 업데이트 하는 걸로....